@kaist_nlp:10-6 / 7603-7608
가장 위험하고도 어렵던 시기에 에드워드 8세가 2번이나 이혼경력이 있는 미국인 여성 월리스 심프슨과의 결혼 문제로 무책임하게도 대영제국 왕위를 버림으로 왕위를 승계한 자신의 남편이 전쟁을 겪으며 쇠약해 졌다고 생각한 그녀는 윈저 공작 내외와 충돌이 잦았다.
여기서 레아와 크로노스는 토성을 다스리게 된다.
1963년 박정희가 정권을 잡은 후 영친왕은 영친왕비와 함께 귀국하여 국적을 회복하였다.
일찍이 고려초기 강릉장군 김순식이 태조 왕건을 돕기 위해 출병을 하였다.
919년 고려 태조 2 고려 태조가 아버지 왕륭 원명 을 고려 세조위무대왕이라 하고 어머니는 위숙왕후 한씨라 추존하였다.
명칭은 발견자인 프랑스의 물리학자 피에르 퀴리의 이름에서 딴 것이다.
곽재우는 경상도 의령 출신으로 통훈대부 성균관사성을 지내고 사후 증 통정대부 승정원좌승지 겸 경연참찬관에 추증된 곽지번의 손자이고, 수 황해도 관찰사를 지낸 곽월과 진주강씨의 셋째 아들로 유곡면 세간리에서 태어났다.
김알지의 29세손으로, 어머니는 고려 태조 왕건의 딸인 낙랑공주이다.
대한민국 임시 정부는 이은이 중국 상하이에 들르는 것을 기회로 삼아 납치할 계획을 세우지만 사전에 발각되어 실패하였다.
쥘 앙리 푸앵카레는 프랑스의 수학자, 물리학자, 천문학자로, 수학과 수리물리학, 천체역학등의 분야에서 중요한 기본원리를 확립한 업적을 남겼다.
조반니 살다리니 추기경은 토리노의 수의를 관리하는 한편 이탈리아 사회에서의 사회 정의와 인종 차별에 대한 발언으로 언론의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토리노에 본부를 두고 있는 자동차 회사 피앗의 조립 공정 노동자들의 권익을 대변함으로써 화제의 초점이 됐었다.
일본 육군사관학교 제26기 졸업한 동기생 742명 중에서 육군대학을 졸업한 사람은 66명에 불과한데 일제강점기 기간동안 일본 육군대학에 입학한 조선인은 영친왕, 이건, 이우와 홍사익 네 명 뿐이다.
10·26 사건은 1979년 10월 26일, 대한민국의 중앙정보부 부장이던 김재규가 박선호, 박흥주 등과 당시 대통령 박정희와 대통령 경호실장 차지철 등을 살해한 사건이다.
홍사익이 속한 필리핀주둔군은 1945년 8월 루손 섬 산악지대에서 고립된 상태로 유격전을 벌이다가 패전을 맞았다.
박임항은 만주군 출신으로 대한민국의 군인, 정치가, 기업가이다.
도이하라 겐지 는 일본제국 육군의 군인이자 대장이다.
김학규는 안두희와 만날 때마다 대한민국에 대한 불평을 말하였으며, 때때로는 듣기에도 위험한 이야기까지 하고, 또 김구 자신의 증명서까지 얻어달라고 말하여 왔다며 김학규는 그 후로 홍종만을 통해 찾아주지 말기를 요구하며 김구의 암살 약 1달 전부터 한 번도 만난 일이 없다고 말했다.
정난교, 우미히라 난노리, 1863년 1월 23일 ~ 1944년 12월 28일는 조선 후기, 대한제국의 무신, 군인이자 일제 강점기의 관료이다.
1939년 8월 23일 소련과 독일이 독소불가침조약을 체결했을 때, 일본은 큰 충격을 받았고, 일본외무장관 마쓰오카 요스케가 1941년 3월에 베를린을 방문했을 때, 아돌프 히틀러는 그에게 소련침공계획인 에 대해 알려주지 말라고 명령을 내렸다.
원나라 학자가 원나라에 체류하던 고려 충선왕에게 "고려 태조 왕건의 선조는 숙종에게서 태어났다고 하는데, 당숙종은 유년기에 대궐 밖을 나간 일이 없고, 안록산의 난이 있었던 때에는 영무에서 즉위하여, 조선에 들어가 자식을 둘 수 있습니까?", 물어 보자, 충선왕 신하 민지가 대신 대답하기를 "그것은 고려 국사에 잘못 쓰인 것이고, 고려 왕족은 숙종이 아니고 선종의 후손입니다", 라고 설명하였다.
1963년 11월 22일에 이은은 혼수상태인 채 대한민국으로 환국하여 곧장 성모 병원에 입원하였다.
조선 세조와 근빈선산박씨 사이의 서자로 세종 31년 3月6日 한성부에서 출생하였다.
그 후 본국으로 귀환하여 요양생활을 하다 베를린에서 국방군본부에 근무하여 예비군 참모로 지냈고, 루트비히 베크를 중심으로 비밀리에 결성한 반히틀러 조직에 가담했다.
이단 심문을 실시하려면 교황청의 인가가 필요하였지만, 당시 교황은 프랑스 왕의 뜻대로 움직이는 꼭두각시인 프랑스 출신의 클레멘스 5세였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
원나라 학자가 원나라에 체류하던 고려 충선왕에게 "고려 태조 왕건의 선조는 숙종에게서 태어났다고 하는데, 당숙종은 유년기에 대궐 밖을 나간 일이 없고, 안록산의 난이 있었던 때에는 영무에서 즉위하여, 조선에 들어가 자식을 둘 수 있습니까?", 물어 보자, 충선왕 신하 민지가 대신 대답하기를 "그것은 고려 국사에 잘못 쓰인 것이고, 고려 왕족은 숙종이 아니고 선종의 후손입니다", 라고 설명하였다.
서울지방국세청 정보화센터는 국세행정의 효율적 처리를 위한 전산업무를 통합하여 설립된 대한민국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소속기관으로 대구지방국세청, 광주지방국세청, 대전지방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에 이은 5번째로 114명 총원으로 설립되었다.
6월 26일 서울 효창공원에서 열린 백범 김구 14주기 추도식에 참석하였다.
장제스 前 중화민국 타이완 총통의 서자 장웨이궈 前 중화민국 타이완 국가안전회의 비서장의 1번째 부인인 스징이의 아버지이기도 한 그는 청나라 후베이 성 샤오간 출생이며 1906년 청나라 허베이 성 톈진에 유학하였으나 1908년 일본 교토로 유학을 옮겼다.
보니파시오 6세는 로마 태생으로 아드리아누스 주교의 아들이었으며 전임 교황 포르모소가 896년 4월 4일에 선종하자 즉시 교황으로 선출되었다.
2006년 음력 4월 10일, 파평 윤씨 대종회와 청송 심씨 대종회는 파평 윤씨 측이 이장에 필요한 부지를 제공하고 청송 심씨 측이 윤관 장군 묘역에 조성된 청송 심씨 조상 묘 19기를 이장하기로 합의하면서 조선시대부터 392년 동안 이어진 묘지 다툼을 끝내기로 하였다.
이기론은 조선시대에 와서 심오하게 탐구되었는데, '기'를 주로 보는 주기파, '이'를 주로 보는 주리파, '이'와 '기'를 다 같이 동하는 것이라고 보는 이항의 이기호발설과 기대승의 이기공발설, 또 주리설과 주기설을 절충한 이항과 장현광의 절충파 등이 있으며, 조선후기에 이르러서는 극단적 유리론과 유기론으로 발전한다.
1624년, 이괄의 난이 일어나자 예조판서, 병조판서를 겸임하면서 공주로 왕을 호종하기도 했으며 그 공으로 대사헌, 한성부판윤, 도승지, 우찬성을 지냈다.
강상고등학교는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읍 계백로 220에 있는 공립 고등학교이다.
김운용은 연희전문대 학생으로 한국전쟁에 참전하였고 , 미국 보병학교로 세 차례 군사유학을 다녀오며 익힌 영어실력을 인정받아 1군사령관 송요찬의 부관으로 일했다.
장례원은 조선시대 노비를 담당하던 정3품 관청을 말하며, 설립 연도는 조선 세조 13년, 서기 1467년이다.
6년 뒤인 1886년, 한불조약이 체결되어 조선과 프랑스와의 외교가 시작되어 종교 자유가 허용되자, 코스트 신부가 일본에 있던 성서 활판소를 조선의 수도 한성으로 이전한다.
서도면은 조선시대 말기에 교동군에 편입되었다가, 1905년 강화군에 부속되면서 아차도리에 면사무소를 설치하였으며, 1936년 면사무소를 주문도리로 이전했다.
1461년 6월 28일에 카타리나는 교황 비오 2세에 의해 성녀로 시성되었고, 1866년 4월 13일에 교황 비오 9세에 의해 로마의 수호 성녀로 반포되었고, 1940년 5월 15일 교황 비오 12세에 의해 아시시의 프란체스코와 함께 이탈리아의 수호 성녀로 선포되었으며, 1970년 4월 4일에는 교황 바오로 6세에 의하여 교회박사로 선언되었다.
이은수는 대한민국의 종합격투기 선수다.
아버지 이기혁은 임영대군의 14대손이었지만 한성부 뚝섬에서 나무 장수와 행상 등으로 생계를 영위했다.
적벽대전 종결 이후 주유는 강릉으로 쳐들어가 강릉을 함락시키게 되고, 강릉을 수비하던 조인은 양양으로 퇴각하고 만다.
만약 북한의 주장대로 일본 경찰이 고의로 박헌영을 석방시키려 했다면 굳이 미친 사람 행세를 시킬 필요도 없이, 폐병 같은 내과적인 난치질병에 걸렸다고 발표하기만 했어도 되었을 것이다.
황대중은 조선 중기 의병장으로 임진왜란 당시 조효근 ㅈㅎ효근 조효근 조효근 이순신, 이복남 휘하의 무장으로 활약했다.
오위는 조선시대 중앙군으로 세조 3년 삼군부를 5위로 개편하고 5위진무소가 이를 총괄케 했는데 그 후 5위진무소는 5위도총부로 개칭되었다.
일찍이 고려초기 강릉장군 김순식이 태조 왕건을 돕기 위해 출병을 하였다.
건국대학 학생들은 관동군 참모 이시하라 간지의 아시아대학 구상에 의하여 일본인, 중국인, 만주인, 조선인, 몽고인, 러시아인 등으로 다채로이 구성되었다.
919년 고려 태조 2 고려 태조가 아버지 왕륭 원명 을 고려 세조위무대왕이라 하고 어머니는 위숙왕후 한씨라 추존하였다.
938년 고려 태조 21년에 향년 81세로 사망했다.
개성 왕씨는 모두 고려 태조 왕건의 후손으로 개성 왕씨의 대종을 이루고 있는 분파의 파조는 다음과 같다.
특히 테오필락투스는 교황 포르모소에 의해 로마의 재정을 담당하는 직책을 받아 로마에서 세력가로 성장하였고 특히 아내인 테오도라와 딸 마로치아의 권세가 두드러졌다.
그 뒤 조선시대에 가서 세조가 속리산을 오를 때에도 진흙으로 된 길이라서 행차를 위해 얇은 박석을 운반하여 길을 정비하였다 한다.
이은희는 대한민국의 탁구 선수로 단양군청에 소속되어 있다.
차끄리 왕조의 라마 1세는 타이 세력을 크게 확장해 미얀마의 타보이까지 지배하였다.
시슈만 왕가는 불가리아가 오스만 제국에 정복당하기 전까지 대략적으로 한세기, 1323년에서 1422년까지 불가리아의 군주 자리를 차지했다.
이 같은 인연으로 우드빌 가문은 1455년 장미 전쟁이 발발한 이후 지속적으로 랭커스터 왕가를 지지하였으며, 두 부부의 장녀였던 엘리자베스 우드빌 역시 1452년 랭커스터 왕가의 기사이자 페러스 여남작의 후계자였던 그로비의 존 그레이 경과 혼인하였다.
1580년, 에스파냐와 포르투갈은 동군연합을 이루면서, 이베리아 연합 왕국이 되지만, 1640년 포르투갈에선 브라간사 왕가가 왕위에 오르면서 에스파냐와 포르투갈의 동군연합은 해체된다.
이 결혼으로 곤트의 존보다 서열이 낮았던 요크의 에드먼드 1세의 후손들은 모계를 통해 잉글랜드의 왕위 계승권을 주장하여 랭커스터 왕가와 갈등했다.
명지대학교 박물관은 유상근 설립자의 가전소장품을 기증받아 기초를 마련하여 1979년 개관하였다.
1946년 12월 27일 서울에서 독립지사였던 신익희 선생과 이승만, 김구 선생이 뜻을 모아 '국민대학관'을 설립했고, 1947년 8월 10일에는 국민대학으로 승격했으며, 신익희 선생이 초대학장에 취임함으로써 대학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1042년에 색슨족이 왕권을 복원했고 참회왕 에드워드 3세를 포함해 3명의 왕이 오른 후 노르만 정복으로 색슨족이나 다른 국가가 아닌 왕조와 왕가라는 말을 썼으며 윌리엄 1세 이후 3명의 왕이 오른 후 노르만 왕조의 마틸다와 조프루아 플랜태저넷 사이의 혼인으로 마틸다를 포함해 플랜태저넷 왕가로 바뀌었고 마틸다를 포함 3명의 왕의 즉위 후 아일랜드의 영주 존 왕이 잉글랜드의 왕위를 계승하고 잉글랜드와 아일랜드의 군주를 겸했다.
1893년 8월에 열린 미 감리회 한국 선교회 19차 연회에서는 아펜젤러를 '배재대학 학장 겸 신학부 부장'으로 임명했으며, 배재대학은 지금의 배재중고등학교와 배재대학교의 모체가 되며, 신학부는 지금의 감리교신학대학교의 모체가 된다.
버지니아 대학교는 미국 버지니아 주 샬러츠빌에 1819년에 토머스 제퍼슨 제 3대 미국 대통령에 의해 설립된 공립 대학교이다.
또 1935년 5월, 중국 공산당은 대장정의 도중에 다두허를 건너기 위해 22명의 결사대를 조직해 루딩 교를 국민당 수비군으로부터 빼앗아 횡단에 성공했다고 한다.
또 1935년 5월, 중국 공산당은 대장정의 도중에 다두허를 건너기 위해 22명의 결사대를 조직해 루딩 교를 국민당 수비군으로부터 빼앗아 횡단에 성공했다고 한다.
ABC 패밀리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산하 미국 방송 회사의 자회사 ABC 패밀리 월드 와이드사가 운영하는 방송국이다.
필립 존 스카일러는 미국 독립 전쟁에서 대륙군의 장군이며 뉴욕 주 상원의원, 뉴욕 선출 미국 상원 의원을 지냈다.
MDNA.MDNA는 미국의 가수 마돈나의 열두 번째 정규 음반으로, 인터스코프 레코드를 통해 2012년 3월 23일 발매되었다.
미국·영국 연합군은 2001년 10월 7일, 아프가니스탄 주변에 350여 기의 항공 전력을 배치하고, 아프가니스탄 영토에서 자유로운 전투·폭격기를 이용한 공습과 아프가니스탄 북부동맹군을 앞세워 아프가니스탄 전쟁을 일으켰으며, 같은 해 11월 20일에는 아프가니스탄 전역을 함락하였다.
레닌그라드 포위전은 1944년 1월 27일 소련군이 레닌그라드-노브고로드 공세를 펼치며 독일군이 도시 남부로 퇴각하면서 끝났다.
1918년 러시아 내전에서 패한 러시아 백군이 이 도시로 피난오면서 러시아 바깥에서 가장 큰 러시아인 사회가 형성되었다.
자신 2번째가 되는 아시아 투어를 도쿄, 타이베이, 서울, 상하이에서 개최, 도쿄 공연은 국립경기장에서 행해져, 단독 아티스트로서 이 곳에서의 개최는 SMAP, DREAMS COME TRUE에 이은 3번째의 쾌거.
그는 2011년 리비아 내전때 포위된 친정부군 기지 카티바를 구출하기 위해 특수부대를 이끌고 벵가지에 도착했다.
는 2008년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미국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영화로, 디즈니의 48번째 클래식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이다.
이베코에서 만든 시티클래스 기종은 일반 저상형과 굴절 저상형이 있는데, 굴절 저상 버스는 서울특별시에 20대가 도입되어 주간선 버스 운행 업체인 다모아자동차, 메트로버스, 서울교통네트웍, 한국brt자동차에서 운영할 만큼 많이 알려진 저상 버스이다.
1974년 전북고속이 인수한 이래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2003년 전주고속버스터미널과 함께 전주시에서 이전을 검토했었고, 2005년에는 전주월드컵경기장 주변에 전주고속버스터미널과.
진화운수로의 합병을 거쳐 현재 KD운송그룹 산하 대원여객으로 매각 된 서울시 관악구 소재 구리시를 기반으로 운영하던 업체인 부흥교통에서.
196년, 낙양 전투에서 이락과 함께 이각, 곽사와 전투를 치른 뒤 당시 헌제를 호위하던 양봉에게로 합류해 장안을 탈출한 헌제를 호위하며 정동장군이 되었다.
하지만 이 연합안은 나중에 미국 독립전쟁전에 열린 대륙 회의에서 열렸고, 다시 논의되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기업인으로서 성공한 하리리는,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와 관계를 강화한 한편, 레바논 내전으로 황폐해진 레바논의 부흥 사업에도 관여하였다.
조지아 내전.
9월 11일에는 일본인 전범 용의자들이 1차로 연합군에 붙잡혔고, 9월 18일 미국 상원에는 쇼와 천황을 전쟁 범죄자로 기소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가 제출되었다.
육군은 또한 1983년 그레나다 침공과 1989년 파나마 침공에 참전했다.
이치 전투는 1592년 8월 14일 전라도 진산군과 고산현 경계의 이치에서 임시 도절제사 권율과 동복현감 황진이 이끄는 1천여명의 조선군이 왜장 고바야카와 다카카게가 이끄는 2천여명의 대군과 맞서 싸워 승리를 거둔 전투로 일본의 전라도 진격작전을 궤멸시켰다.
아라스 전투는 프랑스 북부 아라스에서 벌어진 전투를 가리키는 말로서 모두 5번 있었다.
면허 등록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804번길 37 이며, 계열사로는 삼경운수가 있다.
데팅겐 전투는 1743년 7월 27일 오스트리아 왕위 계승 전쟁 기간에 바바리아의 데팅겐에서 벌어진 전투이다.
1808년 스페인 메디나데리오세코 전투에서 승리해 나폴레옹의 동생 조제프 보나파르트를 마드리드에서 스페인 왕위에 앉혔다.
맥시스의 사무실은 캘리포니아 주의 오린다에서 월넛 크릿으로 옮긴 후 2004년 2월에는 [[레드우드 쇼어]에 위치한] 일렉트로닉 아츠의 본사로 옮겼다.
베트남 전쟁은 1964년 통킹만 사건을 구실로 미국이 북 베트남에 폭격하면서 시작된 전쟁으로 제2차 인도차이나 전쟁이라고도 한다.
서울특별시에서는 수도교통, 동남교통 이외의 시내버스업체에서 도입한 전력이 있었고, 서울특별시의 좌석버스로도 운행하였으나 보기 드문 버스중 하나였다.
가수원 다리는 한국 전쟁의 대전 전투 당시 북한 4군단과 미국 24사단간의 치열한 전투가 있던 곳이다.
대서양 전투 .
1989년 폴란드 민주화운동으로 폴란드 인민 공화국이 해체되고 제 3공화국이 성립되면서 바르샤바 봉기에 대한 역사적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구례 현감 이원춘이 나서 막으려 했으나 남원 전투에서 전사했고 구례의 선비 왕득인도 석주관을 지키기 위해 의병을 일으켰으나 전사했다.
이것을 제3차 인도 파키스탄 전쟁이라고 한다.
통킹 만 사건.
오사카 스테이션 시티는 오사카 부 기타 구 우메다에 있는 서일본 여객 철도 오사카 역의 재개발 지역을 포함한 역 전체의 총칭이다.
아옌데 대통령의 사회주의적인 개혁정치를 방해함으로써 칠레경제계에서의 특권을 유지하려는 자본가들과 미국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아옌데 대통령이 1973년 "3월" 전보다 더 많은 표를 받아 다시 당선되어 개혁정치가 계속될 것이 분명해지자 군부에서는 1973년 9월 11일 미국의 지원을 받은 칠레 쿠데타를 일으켰다.
베오그라드 공세는 1944년 9월 14일부터 11월 24일에 걸쳐 소련의 붉은 군대와 유고슬라비아 파르티잔, 불가리아 인민군이 연합하여 베오그라드를 점령한 나치 독일의 독일 국방군을 축출한 군사 작전이다.
2003년 이라크 침공은 2003년 3월 20일 미군과 영국군이 합동으로 이라크를 침공한 사건으로, 이로 인해 이라크 전쟁이 발발하였다.
|
Annnotations
- Denotations: 1
- Blocks: 0
- Relations: 0